토리코티지X장진우

주소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1759

네이버지도 보기 >

숙박요금

일-목

금-토

11~3월
400,000원
450,000원
4~6월/9~10월
400,000원
450,000원
7~8월
600,000원
600,000원
수용인원
기준 4-6명 / 최대 8명
체크인/아웃
3:00 PM 이후 / 11:00 AM 이전
문의 연락처
010-2695-2369
시설과 용품
거실
침실
온돌방
방갈로
샤워실2
화장실2
퀸사이즈베드
사이드테이블
쇼파
TV
WIFI
씽크대
전기쿡탑
전기포트
빈티지가구
액자
전자레인지
냉장고
식기(8인)
조리도구
스피커
식탁
의자
개수대
수영장
BBQ
정원
메종드룸룸 패브릭
음성인식 지니
옥상정원

원형 수영장 원형 조경

토리코티지X장진우의 수영장은 큰 원입니다. 원형수영장은 건축적으로 비용적으로 비합리적인 공간이지만 비합리적일때 받을 수 있는 행복을 드리고 싶어서 수영장을 원형으로 기획했습니다. 근처 협재해수욕장 그리고 판포포구에서 해수욕을 즐기다가 밤에 원형 수영장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좋습니다. 원형 조경 속에 원형 수영장 매력적입니다. 아이들과 즐기는 물놀이, 연인과 보내는 시간, 친구들과의 왁자지껄 모두 환영입니다.

먹고 마시고 쉬자

잠자리는 이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층에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티비가 있는온돌방, 거실겸 주방이 있습니다. 이층에는 작은 정원을 지나야 갈 수 있는 3면이 열리는 비밀공간 방갈루와 작은 정원이 딸려있는 퀸사이즈 베드룸이 있습니다.

숙박일 3일전까지 조식을 신청을 하시면 장진우식당에서 조식을 드실 수가 있습니다. 식사의 경우에는 숙박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20%의 할인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드시고 마시고 편안하게 쉬다가 가세요

지상정원

회양목으로 자연스럽게 동선 구성이 되며 중앙, 옥상, 입구의 구조물들은 하나의 축이 됩니다. 각 축은 건물의 중앙과 일치하며 토리코티지X장진우 정원의 하나의 중심축이 됩니다. 수영장주변의 팽나무는 제주도의 해풍에 의한 아름다운 곡선의 형태가 일품이며 제주도만의 고유한 특성을 가진 식물입니다. 수영장 주변에 팽나무를 식재하여 제주도 고유의 특성을 연출하고자 하였습니다. 입구에서 양쪽으로 동선이 갈라지는데 좌우측면에 곡선형태의 식재패턴은 제주도의 강렬한 해풍을 상징하며 그 사이 사이 다양한 그라스를 식재하여 곶자왈을 닮은 야생 식물환경을 나타내고자 하였습니다.

옥상정원

식당과 어울리는 허브정원을 연출하였습니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리기 위하여 고재 느낌의 내구성이 강한 소재인 침목을 사용하였습니다. 지상부의 하나의 축이 되는 구조물과는 다르게 구불구불한 형태의 수양용뽕나무를 식재하여 생명력이 피어나는 듯한 형상의 마지막 축을 구성하였습니다. 정원에서 식생한 식물들이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일체된 경험을 주는 정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종묘조경 장일웅

핫플레이스 속의 토리코티지X장진우

비양도 금능해수욕장 판포포구 협재해수욕장 장진우식당 엔트러사이트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판포포구, 어쩌면 위치가 결정된 가장 큰 이유가 판포포구 일 수 있습니다. 판포포구는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그리고 비양도. 옛 제주 전분공장에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엔트러사이트 모두 아름답고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푸른날, 제주도 붉은밤

토리코티지X장진우는 비양도가 한눈에 바라보이는 제주도 서쪽 판포리 언덕에 위치했습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제주밭 너머 에메랄드 빛의 바다 그리고 바다에 박힌 비양도. 날이 저물때 보이는 하늘이 빚어내는 노을은 잠시 숨을 멎게 합니다. 제주도 푸른날, 붉은 밤 일상의 로망이 현실이 되는 곳입니다.

결혼식 파티 잔치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날을 기념 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열리는 스몰웨딩, 파티, 잔치 모두 가능 하십니다(수영장 비시즌에는 수영장에서 파티가능). 장진우 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 토리코티지의 숙박 그리고 원형 조경 수영장에서 열리는 스몰웨딩 상상만 하던 일이 토리코티지X장진우에서는 가능합니다.

아름다운 제주풍경  환상적인 식물 장진우식당

외부의 시선은 제주밭 그리고 제주바다 내부의 시선은 아름다운 조경과 음악이 흐르는 장진우식당입니다 장진우식당에서는 제주도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자재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음식을 제공합니다. 수영장 비시즌 그리고 대관업무가 없을 때는 조경 속에 파묻힌 수영장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장진우쉐프

피리를 불고 사진을 찍던 젊은 남자의 아담한 식당, 그것이 주식회사 장진우의 출발입니다. 그 후 베이커리, 주점, 호텔을 시작하며 동시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라이프 컨설팅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콩알만한 자본력과 엉뚱한 상상이 발단이 되어 공간이 만들어지는 주식회사장진우의 모든 비지니스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우리는 사회적이고 감정적인 관계속에서 살아감에 대한 본질과 모순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위해 일합니다. 말보다 행동이 앞서며 행동보다 바른 생각이 앞서는, 사회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기업을 지향합니다.

고영성건축이야기

제주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 보면 돌담으로 이루어진 둥글거나 네모진 공간들이 바닷가에 가끔씩 있다. 이것을 불턱 이라고 하는데 옛날 해녀들의 탈의실 겸 몸을 녹이는 장소였다. 토리코티지X장진우의 처음 건축적 개념은 이 불턱을 모티브로 했다. 이 장소를 찾는 이들이 불턱 처럼 지친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었으면 하는 의미였다. 불턱의 공간에서 온기를 나누고 바다로 뛰어들듯 마당 중심에는 수영장이 자리한다. 우리는 이것을 수영장이라고 하지만 또 하나의 자연이고 커뮤니티이다. 주차를 하고 들어 오는 입구에서 이 수영장을 마주하고 그 뒤를 감싸안듯 건물이 위치한다. 두가지 프로그램이 공존하는 이 장소는 일반적으로 쉽지 않은 조합의 결과물이다. 그리하여 이곳을 이루고 있는 식당과 스테이라는 프로그램의 혼재 됨은 동선으로 입구에서 분리 시키고, 공용공간들과 개인공간들 간의 간섭은 벽과 레벨로 최소화 시켰다. 두 프로그램 모두 외부공간들과 적극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제주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장소를 계획해 두었다.

스테이 공간의 1층은 안쪽이 아닌 건물의 바깥쪽으로  프라이빗한 외부 공간을 가지며 2층에는 옥상정원과 함께 별채라는 특별한 공간을 간직하고 있다.  식당공간은 안쪽 마당과 긴밀한 관계성을 가진다. 스테이에서 안쪽 마당은 적극적인 공간이라고 하기엔 부족함이 있지만 식당공간에서는 적극적인 활용성을 가진다. 이는 두 프로그램의 간섭을 피하고자 하는 의도 였고 이곳을 방문하는 모두에게 불편함을 피하고자 하는 설계 의도 였다.

외부에서 본 전체적인 건축의 모습은 흡사 오름의 모습을 닯아 있으며 불턱 역시 이 오름의 형상을 본따 그녀들이 만들어 낸 바다의 구조물이 아닌가 생각 했기에 이 장소가 가지는 의미는 더욱 더 충만해진다.  토리코티지x장진우는 제주에 없던 또 하나의 공간이며,  우리가 충실히 이행하고자 하는 제주만의 공간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건축가 고영성

패브릭

메종드룸룸은 북유럽의 모던함&실용성+유럽의 따뜻함&편안함의 감성이 만나 절제되지도 과하지도 않은 편안함 속에 설레임을 품은 힐링공간을 연출하고 제안하는 홈 패브릭 브랜드입니다. 건축물에 있어서 패브릭은 마지막 옷을 입는 것과 같습니다. 메종드룸룸은 건축물과 공간에 따라 하나의 통일감을 이루어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고 좋은 소재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메종드룸룸만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토리코티지X장진우 풀빌라 하우스는 제주 판포리 한적하고 고유한 곳에 정원으로 둘러싸인 프라이빗한 공간이며, 수영장과 식당이 갖추어져 있어 풀빌라안에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외부는 초록의 정원과 블루의 수영장으로 제주의 자연을 느낄 수 있다면 건물 내부는 각 방마다 그린, 핑크, 블루컬러 포인트 컨셉으로 공간과 그에 매칭되는 패브릭이 어울러져 유니크하고 컬러풀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by (c) TORi | MORE THAN STAY